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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도 역사(사회, 지리)교사 해외교환 방문수업 참가학교 모집 재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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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북아역사재단 공고 : 2017 – 21호

2017년도 역사(사회,지리)교사 해외교환 방문수업

참가학교 모집 재공고

 
  동북아역사재단은 내·외국인 역사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역사교사 해외교환 방문수업’에 참가할 학교를 아래와 같이 공모하오니, 참여하고자 하는 학교(교원)는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7. 5. 15.

동북아역사재단 이사장


1. 사업 목적

  o 역사(사회, 지리)교사의 한․중, 한․일, 한·대만 상대국 방문 및 양국 간 교환 수업을 통해

     교사․학생들이 이웃국가의 역사·문화를 이해함으로써 미래지향적인 역사인식을 공유하여

     동북아평화공동체 건설의 기반 구축에 기여


2. 사업 개요

  o 사 업 명 : 2017년도 역사교사 해외교환 방문수업
  o 내    용 : 대한민국의 중․고 학교와 중국, 일본, 대만 현지 학교 간 역사(사회, 지리) 교사들

     이 상호 교환(방문)하여 역사(사회, 지리) 수업을 실시
  o 수업시간 : 교사 1인당 2교시 이상 권장
  o 수업시행기간 : 2017년 6월 ~ 12월 8일까지
   - 해당 학교의 자체 계획에 따라 운영
  o 선정규모 : 총 5개 팀 이내
   - 팀구성 : 한·중(대만) 또는 한·일 간 한 학교씩 총 2개 학교로 팀을 구성하되 각 학교별

     교원이 2명씩 참가하여 총 4명이 1팀을 구성
      ※ 선정규모 및 지원내역은 적격 여부 등 심사결과에 따라 일부 조정 가능

  o 교환지역 : 한국↔중국·대만, 한국↔일본

  o 지원내역
   - 팀별 최대 500만원(항공료 및 체재비 포함) 범위 내 지원

  o 선발방법
   - 소정의 공모 및 심사절차를 통해 참가학교 선정 및 시행


3. 공모 계획

  o 신청 과제
   - 상기 사업목적에 부합하는 주제로 자유로이 선정
    ※ 단, 한·중·일 및 한·일 공통부교재를 활용하는 수업에 대해서는 우대
    ※ 또한, 팀 내 양국 간 역사교사의 역사수업은 동일한 주제로 수업 할 것을 권장

  o 신청 자격
   - 국내 초·중·고등학교 교원
    ※ 소속 학교장 명의로 신청하여야 하며 교원 개인별 신청은 불가
   - 국내·외(한국↔중국・대만, 한국↔일본)간 역사(사회, 지리) 상호 교환  수업이 가능한

     학교
    ※ 한·중 및 한·일간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학교가 팀을 구성하여 신청하는 것을 권장
   - 지원 학교별 교사 1명은 반드시 역사(사회, 지리) 담당교사로 하되, 나머지 교사 1명은

     역사관련 과목 수업이 여의치 않을 시 동아시아 공통 관심사 관련 수업도 가능

  o 신청방법  

   - <붙임>의 양시겡 의거한 제출서류 일체를 첨부하여, 소속 학교장 명의의 공문으로 신청
    ※ 전자문서 및 우편 접수 모두 가능

    ※ 전송 가능한 용량이 제한되므로 불가피한 경우, 붙임의 제출서류 일체를 USB/CD 등에  

        저장하여 동북아역사재단에 등기우편으로 제출
   - 제출서류
    · 소속 학교의 신청공문
    · <붙임1> 신청서 1부
    · <붙임2> 사업계획서 1부
    · <붙임3> 해외교환 방문수업 이행 합의서 1부
       ※ 학교간 이행합의서는 심사결과 선정통지 이후 7일이내까지 제출 가능하며, 미제출시

           취소될수 있음.
    · 참가교원별 소속 학교 재직증명서 1부
       ※ 상대국 교원 재직증명서는 심사결과 선정통지 이후 7일이내까지 제출 가능하며, 미제

           출시 취소될수 있음.

  o 접수기간 및 접수처
   - 공고기간 : 2017. 5. 15(월) ~ 2017. 6. 14(수)
   - 접수기간 : 2017. 5. 15(월) ~ 2017. 6. 14(수)

    ※ 우편 접수의 경우 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함
   - 접수처 : 03739 서울시 서대문구 통일로 81(미근동) NH농협생명빌딩 5층
               동북아역사재단 동북아역사독도교육연수원 담당자 앞
    ※ 문의 : [담당자] 박서연
               [☎] 02-2012-6137, [sypark03@nahf.or.kr]


4. 향후 계획

  o 심사 및 통보
   - 재단에서 정한 동 사업 심사위원회를 통해 심사 및 선정
   - 선정 학교 명단은 6월중 재단 홈페이지 공지 및 학교별 통보
    ※ 선정규모 및 지원내역은 적격 여부 등 심사결과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음

  o 협약 체결
   - 최종 선정된 학교는 재단과 협약 체결 후 동 사업 시행

    ※ 사업비 교부 및 사업 이행조건 등 세부사항은 협약에서 별도로 정함
   - 협약 체결 및 설명회: 6월 중 실시

  o 결과 및 정산 보고
   - 사업 완료 후 결과보고서 및 정산보고서 제출
   - 결과보고서 및 정산보고서 제출기한 : 2017.12.8(금)까지
    ※ 조기 완료된 사업은 사업완료 후 1개월 이내에 위 보고서 제출

  o 기타
   - 신청서류에 허위의 사실을 기재하거나 기타 부정한 방법 등으로 사업비를 교부받은 경우,

      관련법에 의거 민․형사상 책임과 해당 금액 환수 조치가 따를 수 있음
   - 선정된 사업목적 외에 다른 용도로 사업비를 사용하거나 부적정하게 집행한 부분에 대해

      서는 전액 환수함
   - 정원 미달시 재공고를 실시할 수 있음


 붙임:  1. 신청서 1부
         2. 사업계획서 1부
         3. 이행합의서 1부.  끝.